본문 바로가기

특허/디자인/상표 소식

[특허청소식]특허청,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순회 지식재산포럼 개최-IP 스타기업 육성, 국내․외 출원비용 및 선행기술 조사비용 지원, 브랜드․디자인 가치 제고

 특허청,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순회 지식재산포럼 개최
- 특허청장, 창조경제와 지식재산의 중요성에 대해 직접 강연 -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6월 21일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는 지역 지식재산포럼을 11월까지 매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지식재산을 활용한 지역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IP 스타기업 육성, 국내․외 출원비용 및 선행기술 조사비용 지원, 브랜드․디자인 가치 제고 등 지역 지식재산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31개 지역 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지식재산 기반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서는 IP(Intellecual Property) 창출 지원사업과 함께 지자체․지역 기업․대학․주민 등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제고가 필요하다고 보고 지식재산 포럼을 기획하였다.

 이번 인천 포럼에서는 특허청과 인천광역시가 창조경제시대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업무협력 약정을 체결함으로써, 지식재산권의 창출․보호․활용을 통한 인천 지역 경쟁력 향상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민 특허청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새 정부 국정철학의 핵심인 “창조경제와 인천의 지식재산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창조경제 시대 인천의 지식재산 실행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후 IP스타기업 CEO와의 간담회 및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면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계속되는 패널 토론에서는 최진탁 인천대학교 교수가 “경제수도 인천의 지식재산 전략”에 대해 발표한 후 패널과 참석자 간의 자유로운 토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김기완 인천지식재산센터장은 “인천은 전국 최초로 지식재산 진흥조례를 공포하고 지식재산 진흥계획을 수립하는 등 타 시도에 비해 지식재산 정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경제수도 인천의 경쟁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허/디자인/상표 길잡이 브레인국제특허 http://brainasset.net 

대표전화 02-869-0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