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허/디자인/상표 소식

[특허청 소식]특허상담 이젠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세요-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상담서비스 실시 -

 특허상담 이젠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세요
-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상담서비스 실시 -

 특허청(청장 김영민) 특허고객상담센터에서는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모바일 중심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4.26일부터 모바일홈페이지(m.kipi.or.kr/ipconsult)를 통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담서비스를 이용하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총 8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들이 모바일 상담서비스를 통해 전화번호, 문의사항을 입력하여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사로부터 전화를 받아 편리하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그간 상담사례를 검색할 수 있는 고객상담사례 100선 및 자주 묻는 질문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담사가 고객의 PC화면을 원격으로 접속하여 화면을 보면서 상담을 제공하는 원격지원서비스도 모바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동영상을 통하여 고객들이 전자출원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상담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홈페이지 주소(http://m.kipi.or.kr/ipconsult)를 직접 입력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특허고객상담센터를 검색하여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특허청에서는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 활성화를 위해 4.26일부터 5.10일까지 모바일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특허랑 친해지기’ 퀴즈 이벤트 및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후기’ 작성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참여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허청 고객협력국 이태근 국장은 “특허고객상담센터 모바일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금년 운영성과 등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허/디자인/상표 길잡이 브레인국제특허 http://brainasset.net 

대표전화 02-869-0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