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허/디자인/상표 소식

[IP이슈]디자인 공정거래 가이드북 2013-디자인권리, 디자인 개발시 발생하는 지적재산권의 종류와 등록방법, 디자인등록, 디자인출원, 디자인 무심사제도, 디자인권리보호

 









지난 23일 개최된 ‘14년 디자인보호 컨퍼런스에서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권리 보호 인식확산과 불공정 디자인 거래예방을 위하여 제작된 ’디자인 공정거래 가이드북‘을 배포하였다.

전체적으로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요기업 관점에서의 디자인의 중요성, 디자인 개발 시 주의사항, 디자인 용역계약 시 활용할 수 있는 표준계약서, 디자인 개발 시 발생하는 지적재산권의 종류와 등록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한국디자인기업협회, 변리사, 회계사 등 디자인 권리보호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 및 기관들이 자료제공 및 집필에 참여 하였고, 서울디자인재단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공동 발간하였으며, 지식재산권 주무부처인 특허청에서 감수를 진행하였다.

어렵게 느껴지는 전문용어 및 복잡한 프로세스를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편집하였으며, 디자인권리 보호를 위해 알아야 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디자인 수요기업에게는 디자인경영에 가이드를 제시해 주고, 디자이너에게는 디자인권리 보호 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IP 트렌드에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배포되었던 '디자인 공정거래 가이드북'을 공유한다.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 공정거래 가이드북_전체.pdf


 

 

 

 

 

특허/디자인/상표와 관련해 상담받고 싶으세요?

 브레인국제특허 대표전화 02-869-0787 로 전화하세요.

인터넷상담은 http://brainasset.net  로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