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허/디자인/상표 소식

[특허청 소식] 만리장성같은 중국 특허정보의 언어장벽을 허물다- 특허번역, 특허번역서비스, 중·한 기계번역 서비스, 중국 특허출원, 해외출원

 만리장성같은 중국 특허정보의 언어장벽을 허물다
- 특허청, 세계최고 수준의 심사·심판을 위한 중·한 기계번역 서비스 제공 -

 특허청(청장 김호원)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특허심사·심판 지원을 위해 중국 특허정보에 대한 언어장벽을 낮출 수 있는 중·한 기계번역 서비스를 1월에 정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특허청은 ‘11년 중국 특허청과의 MOU를 통해 상호 특허정보를 교환하였고, ‘12년 들어서는 중·한 기계번역엔진 도입 및 번역사전 확충 사업을 통해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왔다.

 이번에 제공되는 중·한 기계번역 서비스를 활용하여 세계 1위의 특허 출원국이며 우리나라의 최대 교역상대국인 중국의 특허정보에 대한 언어장벽을 낮춤으로써 심사·심판 품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특허청은 번역사전을 확충하고 국내 기계번역 업체 등과의 협력을 통하여 중·한 기계번역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중국에 진출하는 우리나라 기업이 중국 특허정보를 쉽게 파악하여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대국민 무료 검색서비스(KIPRIS)에서도 중·한 기계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허청 변훈석 정보기획국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특허심사·심판을 위해 이번에 제공되는 중·한 기계번역 서비스는 만리장성처럼 느껴지는 중국 특허정보의 언어장벽을 허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허/디자인/상표 길잡이 브레인국제특허 http://brainasset.net 

대표전화 02-869-0787